1.63 옛날서버 후기...

1.63 옛날서버 후기...

홈 > 유저존 > 서버후기
서버후기

GW5yBT2.png
 

1.63 옛날서버 후기...

11 유후우 0 7265 0 0

게임하면서 혈원들 이야기나 게임 업데이트 내용 등등을 보면 과거 달서버 영자가 아닌가...하는 의심이 많이 듭니다.

 

아직 후원을 받지않고 테스트서버라서 그런것인지 서버에 소소하게 수정해야될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1. 길렉

우선 마을에서 이동하기 힘들만큼 길렉이 심합니다. 특히나 섭초~중반정도는 서버에 사람도 많아서 길렉이 장난아닙니다.

글말이 작은 마을이 아닌데 마을을 좀 넓게 사용했으면...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런데 길렉이 마을에만 있는게 아니고 사냥터에서도 있습니다 ;;;

이건 옛날서버가 정식오픈하기전에 필수로 해결해야될 문제가 생각드네요.

 

2. .템드랍 .몹드랍 명령어

프리서버는 각 서버마다 몹들 드랍템이 다 다르기 때문에 .템드랍 .몹드랍으로 아이템 드랍목록을 많이 확인합니다.

그런데 실제 몹들 드랍템과 명령어를 통해서 확인한 드랍템이 차이가 좀 있고, 많은 아이템과 몬스터들은 검색조차 안됩니다.

몹 한마리 한마리 꼼꼼하게 업데이트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3. 한정된 사냥터

섭초에는 본던, 사던, 용던 유저들이 골고루 사냥하지만 서버에 대해 조금 알아가기 시작하면서 일부 사냥터로 인원이 몰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사냥터간 드랍률, 경험치 등 벨런스 문제를 조금더 고민해야겠습니다. 

특히 잊섬의 경우 다른 사냥터 대비 월등한 렙업속도로 서버에서 라인혈들중 주도권을 한번 놓치게 되면 레벨, 아이템 등 따라잡기 힘들만큼

격차가 벌어집니다. 

 

4. 서버공지게시판 미흡

기존 달서버도 마찬가지지만 서버내 아이템정보, 기타 여러가지 내용이 숨은그림 찾기를 해야될 정도로 정보가 부족합니다.

리덕이 많은 서버라면 리덕템에 대한 정보도 올려놓고 많은 사람들이 보면 좋겠지만 과거 달서버를 했던 일부 인원들만

알수있는 내용들이 아직도 공지사항에 반영되지 않아 대다수가 많은 정보를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테스트서버인걸 감안하더라도 많은 유저들이 영입되어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달서버 운영자가 맞다면 이거 한가지는 꼭 부탁하고 싶네요.

달서버가 문을 닫게된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 상당히 중요한 이유중에 하나가 매차수마다 게임이 점점 재미없어졌다는 것입니다.

렙업도 힘들고, 돈도 안벌리고...

사냥터 벨런스 맞추겠다고 멀쩡한 사냥터 패치해서 하향평준화 시키는 일은 하지 마시길...

0 댓글